하나님의 존재

 

지금까지 논술한 것으로, 기독교는 좋은 뉴스, 즉 복음이란 말씀과, 또 이 뉴스는 하나님에 대한 뉴스라는 것을 생각했습니다.

우리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데, 이 세상에서는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는 무신론도 있기 때문에 이 무신론이라는 이론이 이지적으로 생각해 볼 때 주장할 수 없다는 것을 몇 가지 생각했습니다.

이제 계속해서 우리 예수를 믿는 사람들이 어찌해서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가? 그 이유를 할 수 있는 대로 간단하게 몇 가지로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.

로마서 1장19절에 "하나님을 알 만한 것이 저희 속에 보임이라" 이런 말로 기록되어 있습니다. 또 다음절에는, "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" 이렇게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. 다시 말하면 우리가 어찌하여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가?

첫째로, 우리 사람 자체를 가만히 살필 때, 안으로 살필 때, 내성할 때에 우리는 그 가운데서 하나님께서 계시는 것을 깨닫습니다.

또 한 가지는, 바깥 모든 세상, 외계의 대자연과 전우주를 바라볼 때 또한 하나님의 영광과 하나님의 전능을 우리는 자연히 깨닫게 됩니다.

그러면, 먼저 이 시간에 우리 손에 보여주신 그 하나님의 자체를 잠깐 찾아 볼까 합니다.